MBA 컨설팅, SPG만 고집하실 필요 없습니다

커뮤니티
Create your future with SPG Consulting
Community

MBA 컨설팅, SPG만 고집하실 필요 없습니다

SPG 0 10065

안녕하세요, MBA 지원자 여러분!


1R
데드라인이 임박한 지금, 프리랜서 컨설턴트들이 연락이 안되어 어찌할 바를 모르는 분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며칠 사이 이런 일들이 부쩍 많아지면서 SPG에 도움을 요청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여러분, SPG에서 서비스를 받으시지 않아도 좋습니다. 다른 컨설팅 기관이나 프리랜서를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지원자가 원하는 시간에 연락이 안되어 지원 전에 불안감을 증폭시키는 일은 절대 없어야겠습니다. 이런 점을 꼭 유념하시고 피해보는 일이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SPG 2012-2013 지원시즌을 맞이하여 지난 몇 달 간, 대한민국 MBA Consulting 마켓의 수준을 upgrade시키고 모든 지원자들이 합리적이고 지혜롭게 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Guide line을 제시 해왔습니다. 더불어 SPG는 무조건 많은 지원자를 유치하기보다, 완벽한 양질의 서비스나 체계화된 system을 경험하고 싶으신 분들만을 위해 서비스 하고자 합니다.

아래 세가지 항목 중 한 가지라도 자신과 관련이 있다면 SPG에 찾아오십시오.

1. 자신의 스펙이나 점수가 탑 스쿨이나 자신의 dream school에 입학하기에 애매한 수준에 머물러 있는 지원자 à 이러한 분들에게 SPG는 확실한 Edge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2. 글로벌 컨설팅 firm, finance와 같이 경쟁이 치열한 field에 속한 지원자à 다른 지원자들과의 차별점을 만들어드리겠습니다.

3. GMAT(GRE), TOEFL 등 점수가 나오지 않았거나, 단기간에 최상위 점수로 Jump하고 싶으신 분 àSPG에서 제공하는 Private GMAT/TOEFL Tutoring을 통해 원하는 점수를 획득하세요.

*신청자가 많습니다. 선착순 접수이므로 서둘러 주세요 J

혹시라도, 아직 1R를 준비하지 못해 고민이신 분들은 SPG의 체계적인 집중코스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저희 SPG "MBA 컨설팅 제대로 받는 법"을 매뉴얼화 하여 저희 회원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문의를 주시는 분들께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서비스를 받으시는 분이라도, 어떻게 컨설팅을 받는 것이 효과적인지 짚고 넘어가고 싶으신 분들은 언제든 연락 주십시오.

적당한 수준의 service를 원하시는 분은 다른 컨설팅 업체나 프리랜서들에게 서비스를 받으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우리와 인연을 맺지 않더라도 컨설팅을 받을 때는 아래 내용을 숙지하고 제대로 받으시기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 컨설팅을 받고 계시는 분들도 저희에게 전화를 주시거나 방문을 해주시면 컨설팅 제대로 받는 법에 대해 상세히 가이드라인을 드리겠습니다. 모든 상담은 “Private, Confidential”하게 이뤄질 것을 약속합니다. 부담 없이 찾아 오십시오.




MBA 컨설팅 필요하시지요?

!!! 이렇게 받으십시오

이글을 읽으신다면 여러분은“ MBA consulting”을 제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미국, 유럽, 아시아권의 MBA/MS/PH/JD 입학. 여러분이 지원관련 guide와 컨설팅을 받으시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런데 문제는시중에 여러분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 되지 않는 다는 점입니다. 무엇보다 여러분이 완벽한 quality가 나오고 서비스에 완전히 만족을 하실 때까지 컨설턴트를 채근하고, 무엇이든 당당하게 요구하실 수 있고, 서비스 업체나 프리랜서들이그것을 충족 시켜 줘야 합니다.

저희가 지난 17년간 MBA/MS/PHD/JD 컨설팅서비스를 하면서 한가지 고객 여러분께 아쉬운 점이 있었습니다.그것은 여러분이 서비스 대가를 지불하시고 왜 컨설턴트의 눈치를 보며 작업을 하시냐는 점입니다. 여러분이 MBA 마켓의 주인이시고, 저희는 거드는 시종일 뿐입니다. 창의적이고 철저하고, 서비스 정신이 충분히 가미된 완벽한 서비스를받으시도록 여러분께서 계속적으로 채근하시고 채찍질을 해주셔야 합니다.

매 시즌 지원 데드라인이올때마다. 마다 저희 SPG는 정말 많은 지원자의 “SOS요청을 받습니다.

그 동안 SPGMBAConsulting 마켓전반의 수준을 upgrade하고자 많은 노력을 해 왔지만, 아직도 경력이 검증되지 않은 프리랜서나 업체/기관에서 불만족스러운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원자를 힘들게 하는 경우가 부지기수 입니다. 올해1라운드/Early 지원자들 중에서도 이런 하소연을 하시는 분이 많았으며, 일부는 SPG로 급작스럽게 서비스업체를 바꾸시면서 개탄을 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일이 아닐수 없습니다.

이런 일이 많이 일어나는것은

1)여러분들께서 맨 처음 준비하시는 곳이GMAT 학원이기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학원 선생님들이 고의성은 없겠지만, 잘못된 정보를 알려주시는 경우가 제일 많고 (아무데나 에세이 컨설팅을받으면 된다면서..),

2)심지어는 프리랜서 컨설턴트와 금전적인commission 거래를 하면서까지 학생들에게 에세이나 인터뷰 컨설턴트를 추천해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선생님들이 한두 건의 지원자의 정보만을 듣고 마치그것이 100%인 것처럼 전달 하기에 정보가 잘못 전달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러분께서 누구에게 MBA 컨설팅을 받으시든 아래 사항을 꼭유념하시고, 여러분이 엄격한 잣대를 가지고 컨설턴트를 채근해 주시기 바랍니다.


< MBA/MS/JD/PHD 컨설팅 받을때 체크해야 할 필수 사항 List >

1. 우선 컨설팅 계약을 하기전에 법적으로 보호받기 위해서 꼭 계약서를 작성하십시오. 그리고 대금을 지불했으면 영수증이나 법적 효력이 있는 증빙서류를 꼭 받도록 하십시오. 가급적 컨설팅 fee도 나눠서 내시면 좋겠습니다

2. 횟수제한이 있거나 오래 계속 미팅을 갖고 싶은데 응해 주지 않으면서 미팅 횟수에 대해 터무니없는 컨설팅 비용을 요구하는 경우는 꼭 항의하십시오.

3. 그리고 절대로 카페같이 정해지지 않는 곳에서 불안정하게 컨설팅 받지 마십시오. 안정적인컨설팅 장소를 요구하십시오. 컨설턴트는 컨설팅 장소에 대한 cost를당연히 부담해야 하며, 커피샵 같은데서 어떻게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컨설팅이 진행 될 수 있겠습니까?

4. 컨설턴트를 시종처럼 부리십시오. 뭐든지 당당하게 요청하십시오. 횟수나 시간에 구애 없이 해달라고하십시오.

5. 작업하는 에세이나 각종서류에의구심이 있으면 꼭 외부 인사에게 문의하고 피드백을 받아서 컨설턴트와 충분히 논의하거나 수정을 요청하십시오. 그리고외부의 피드백을 컨설턴트와의 작업에 충분히 반영토록 하십시오.

6. 최소오전 9시부터 밤 12시까지는 언제라도 연락할 수 있도록하게 해달라고 하십시오.

7. 돈 낸 만큼 주권행사를 하십시오. 컨설턴트는 비용을 지불한 지원자를야단치거나 화를 내서는 안됩니다. 만약 이런 몰상식한 경우가 있다면,정정당당히 관계기관에 고발하거나 온라인 사이트 등에 공개적으로 항의 하십시오. 지원자가컨설턴트의 눈치를 보며 작업을 하면 에세이 및 서류 packagequality에 악영향을 줍니다.

8. “자기한테 컨설팅 받으면 무조건합격” “내가 최고다라고 하는 경우는 의심하십시오. 이런 경우 사기성이 농후하다고 봐야 합니다. 그리고 한국식으로 미국이나외국사람이 읽으면 이해를 못할 에세이나 서류가 만들어 지지 않는지 꼼꼼히 챙겨 보십시오.

, 여러분 그럼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 포인트를 각 서류 항목 별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컨설팅을 같은장소에서 모든 지원과정을 체계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와 체크 포인트>

모든 서류와 인터뷰 준비까지 “Full Package” 해 줄 수 있는 지 확인하는 것은 컨설팅을 받을 때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아래 사항을 강력히 서비스 업체나 프리랜서에게 요청하십시오.

1.MBA 지원 전 과정(에세이, 원서, 추천서, 인터뷰 etc.)은 유기적으로 연결된다. : MBA 지원에 있어 Resume와 에세이, 온라인원서, 추천서, 영작서비스, 인터뷰 서비스는 하나나 마찬가지 입니다. 이 모든 패키지는 함께유기적으로 연결되어야 비로소 제대로 된 개인 지원패키지가 완성 됩니다. 에세이 따로, 인터뷰 따로, 번역은 또 다른 곳에서 진행이 된다면 만족스럽지 못할수 밖에 없습니다. 이 모든 과정을 계약 하신 컨설팅 기관이나 프리랜서가 다 책임을 져 달라고 하십시오.

2. 완벽한 Quality가 나오기위해서는 횟수 제한이 없어야 한다. : 고객이 만족스럽지 않은데 어떻게 서비스 횟수가 만료되었다고 덜 완성된 결과물을 학교에 제출할 수 있을까요? 이건 정말 업체편의주의적인 발상이 아닐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각 항목 별로도 살펴보도록 하지요.

3. Resume : Resume 작업은 컨설턴트의 수 차례의 꼼꼼한 교정작업으로 인해 지원자가 만족하실때까지 진행되어야 하고, Resume 내용을 국문이든 영문으로 직접 다 고쳐줘야 하며, Resume 수정이 10회 이상,수십 번을 (1번미팅 시 1시간이상) 교정 작업 진행되는 경우가 통상입니다. 그래야 완벽하게 됩니다. 다 정리되면 꼭 native speaker에게 최종 점검도 해 달라고 하십시오.

4. Essay : 각 질문에 대해 단수 또는 복수의 컨설턴트가 참여하여 문제 해설 및 방향 제시, 소재Brainstorming, 국문/영문 에세이 최종 본까지꼼꼼한 피드백과 교정으로 완벽한 결과물을 만들어 내어야 합니다. (횟수제한이 없으며, quality가 나올 때까지 피드백을 달라고 하시고, 여러분께서이렇게 까지 피드백을 상세히 꼼꼼히 해주냐고감탄을 할 때까지해 달라고 하십시오. 왜 컨설턴트 눈치를 보십니까? 과감히요청하십시오.

5. OnlineApplication : 온라인 원서 작성도 지원 시 꼭 유념하셔야하는 사항입니다. 컨설턴트는 지원자가 쉽게 범하는 오류와 의문사항에 대해 꼼꼼하게 교정해 드리고 해결책을제시해 줘야 합니다. 컨설턴트는 원서 내용을 한 줄 한 줄 고객과 같이 점검하고 영어 표현이나 내용을다 체크하고 수정해 줘야 합니다. 특히 온라인 원서를 다 교정 후, 이것을워드파일로 옮겨서 스펠check까지 고객이 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당당히 요구하십시오.

6. RecommendationLetter : 추천서 역시 매우 중요한 변수입니다. 추천인선정에서부터 컨텐츠의 적합성에 대해 하나하나 꼼꼼하게 점검해야 합니다. 추천서도 에세이처럼 한 문제, 한 문장 꼼꼼히 검수하고 교정 해달라고 하십시오. Content도다 같이 만들자고 하시고 역시 횟수에 상관없이 작업한 후, 영작 작업 시 영작 최종본도 다 봐달라고해야 합니다.

7. 영작 서비스 : MBA 지원서류는 영어로제출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들이신 노력이 잘못된 영작이나 기한을 지키지 못한 번역 서비스로 인해 물거품이되는 일은 절대 없어야겠습니다. 최소 지원 5일전에는 영작물을달라고 하시고, 이를 time management 해달라고하십시오.

지난 수년간 SPG영작센터를 이용해 주신 회원에게 주저 말고 물어 보십시오. 지난시즌, 저희는 영작의 quality와 정해진 데드라인에 대한불안을 말끔히 해소해 드렸습니다. 에세이 영작이 나온 후,native 1차 교정을 그리고 MBA출신 native 2차 교정을 봅니다.그렇게 해서 완벽한 영문을 edit하여 고객에게 보낸 후,또 다시 대표와 native가 함께 이상이 있으면 다 꼼꼼히 마주 앉아 수정해주는 서비스야말로과거에 볼 수 없었던 광경이었습니다.

이것이 사실인지 아닌지 주변에아시는 SPG 회원 분들이 있으시면 꼭 직접 확인 체크 하여 주십시오.저희 소견으로는 SPG는 한정된 인원을, 풍부한 숫자의 컨설턴트들이 밀착형 서비스를제공하기 때문에 이런 좋은 진행이 있었다고 감히 자부합니다. 물론 앞으로 저희 SPG도 모자란 면이 있다면 가차없이 말씀해 주십시오.

8. 인터뷰 준비 : MBA 입학 인터뷰는 영어만 잘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닙니다. 지원자의 원서와 에세이 내용을 상세히 알고 있는 컨설턴트와 예상문제 별 답안을 충분히 구성한 후 충분한 연습이이루어져야 합니다. 컨설턴트에게 에세이와 같은 방법으로 script를교정해 달라고 하십시오. 표현과 내용을 충분히 검수 받으십시오. 그리고, Bilingual, Native등과 mock up interview도충분히 할 수 있는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결론>

여러분, 비단 저희 SPG 뿐만 아니라 모든 MBA관련 기관과 프리랜서들이 이제 진정으로여러분을 위해 바뀌어야 합니다. MBA 지원을 위해 수년간 피땀 흘려 공부하고 준비하신여러분들의 노고가 헛되지 않도록 마켓의 모든 컨설팅 업체와 컨설턴트들이 반성해야 합니다. 여러분의 주권을 행사하십시오. 그리고저희를 엄격한 잣대로 평가 해주십시오. 저희 SPG도 먼저 냉정히 평가 해주시고, 다른 기관이나 프리랜서 컨설턴트들도 발맞춰 갈 수 있도록 여러분들이 적극적으로 주권을 행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SPG는 대한민국의 모든 MBA consulting 마켓 자체의 수준이 upgrade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다른 기관이나 프리랜서도 채근해드리겠습니다.

겸허한 마음으로 여러분께감동을 드리겠습니다.



 

*** SPG 회원의 직언: SPG 서비스에 대한 저의 솔직한 진실을 밝힙니다. ***

SPG 회원으로서 SPG의 컨설팅 서비스에 대한 진실을 말하고 싶습니다.



최근 일부에서 SPG의 컨설팅에 대한 이해하지 못할 루머를 퍼트리는 사람이 있다고 해서 저는 솔직히 당황스러웠습니다. 왜냐하면, SPG서비스를 받아본 사람으로서 그 루머의 내용이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악의적인 것임을 한눈에도 알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스스로 모든 것에 대한 냉정한 평가를 내리고 까다롭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그리고 SPG의 서비스에 만족한MBA 지원 선배로서의 자존심으로 이 문제를 꼭 짚고 넘어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물론, 제가 이런 글을 쓰는 것이 어떤 반응을 불러일으킬까에 대해 조금은 망설였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글을 쓰는 이유가 SPG만을 위해서 또는 SPG를 홍보하겠다는 의도는 전혀 아님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유학준비라는 인생의 큰 과제를 마주한 지원자의 입장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SPG가 성장하는 것을 시기하는 일부 사람들의 악의적이고 비합리적인 비방으로 인한 선의의 피해자가 생기지는 않았으면 하는 것이 저의 작은 소망입니다.

저는 정말 순수한 심정으로 SPG의 서비스와 노력이 MBA마켓에 정당하고 객관적으로 알려지고, 이것이 지원자들이 MBA및 유학준비를 하는데 진정한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저는 신촌의 사립대에서 학부를 마치고서 이번 2011년 여름에 미국 S대에 입학하게 된 SPG 컨설팅 회원임을 먼저 밝혀드립니다. 저는 컨설팅 시장에서의 비용 대비 서비스에 대해 큰 차이를 모릅니다. 그저 이 글에는 제가 경험한 서비스에 대한 주관적인 경험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다른 유학 준비생들과 마찬가지로 저 또한 유학 준비 초반에 주변 지인 및 오픈 소스를 통해 다양한 컨설팅 서비스 업체들에 대한 정보를 수집했었습니다. 에세이나 레쥬메라는 것이 결국 본인의 스토리를 쓰는 작업인지라, 어느 컨설팅과 컨택하더라도 별 차이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업체별 차별화된 서비스에 대해서 큰 기대는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특별히 SPG를 컨택했던 결정적인 계기는 SPG에서 파트타임 일을 했던 경험이 있는 후배로부터의 조언 덕분이었습니다. 후배는 직원으로서 SPG 원장님을맡은 컨설팅에 대해서는 집요하게 업무를 마무리해내는 사람으로 평가했습니다. 함께 일했던 경험이 고되기는 했었지만 사업은 저런 집요함과 완벽함을 추구하면서 해야한다는 교훈을 얻었다는 이야기에 저는 주저 없이 SPG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자신이 맡은 일에 대해서 완벽하고 집요할 정도의 사람이라면 저의 개인적인 이야기를 쓰는 에세이 작업을 믿고 맡겨도 되겠다는 신뢰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그 이후, 컨설팅은 신속하게 진행되었습니다. 원장님께서는 제 커리어와 목표에 맞는 TOP 스쿨을 제안해주셨습니다. 마감일 삼일전에 급작스레 지원하기로 결정한 첫 학교 에세이를 밤새 컨설턴트들과 함께 작업하고서 마감시간에 정확히 맞추어 제출했던 경험은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급한 일정에 포기할까 하는 마음이 컸는데, 자기 일처럼 나서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하면서 도와주셨던 것이 아직도 기억이 납니다. 삼일밤을 새가며 급작스레 작성한 첫 에세이였는데도 저는 만족스런 에세이를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기타 유학원 서비스들도 훌륭할 것입니다. 제가 기타 서비스에 대해서는 경험을 해보지는 못했지만, SPG컨설턴트들과 대표님이 에세이를 완벽하게 완성해내고자 하는 열의는 기대 이상이었고 감동스럽기까지 했습니다. 너무 늦게 시작했는데도 불구하고 마감에 늦지 않고 첫 원서를 무사히 낸 후 저는 SPG 서비스에 감사를 표하는 데에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이후에도 지속적인 미팅을 통해 원장님을 비롯한 선생님들은 제 적성에 맞는 학교들을 추천해주셨고, 저는 SPG의 관리능력과 정보력 덕분에 만족스런 입시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매번 미팅 때마다 구체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점점 완성도 높은 에세이를 작성했기 때문에 매시간 미팅은 저에게 있어서는 아주 만족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SPG는 기존 회원들간의 네트워크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었습니다. 저 또한 SPG를 통해 컨택한 학교의 재학생 및 졸업생들로부터현재 학교가 추구하는 인재상 및 선호 커리어와 같은 실질적인 팁을 얻어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정보력과 네트워크는 SPG정도의 규모의 업체만이 가진 객관적인 장점이기 때문에 후배 여러분들도 분명히 알고 계시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상 간단히 SPG 컨설팅 서비스에 대해 의뢰자 입장에서의 경험에 대해 말씀 드렸습니다. 저는SPG 회원으로서 열정적이면서 유용했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받았다고 당당하게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SPG를 비롯한 모든 업체들이 더욱 훌륭한 서비스를 통해 유학 준비생들과 함께 번창하길 기원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유학준비생 여러분들이 사소한 루머에 흔들리기 보다는 SPG 상담이나 서비스 경험을 통한 자신의 판단을 믿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나서 서로의 발전을 위해 개선해야 할 점을 정정당당하게 건의 해 주시기를 소망하며 글을 맺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11 7 29

김xx

010-8639-7558

asthecaesar@hotmail.com

0 Comments